잎은 호생하고 엽병이 있으며 육질이고 좌우가 같지 않은 난형 또는 타원형이며 녹색 또는 적색이고 표면에 세포성의 잔돌기가 있어 광택이 강하며 여름철에 강한 햇볕을 쬐면 전체가 적색 또는 적자색으로 되고 다소 안으로 오그라들며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는 적색으로서 불규칙한 톱니가 있다.
꽃
꽃은 엽액에서 계속 피며 연한 홍색 또는 짙은 적색이고, 수꽃은 4개의 화피 중 1쌍은 지름 1-2cm로서 작으며 황색 수술이 많고 암꽃은 화피가 5개이다. 자방은 하위이며 3개의 날개가 있고 날개는 도삼각추형이다.
줄기
높이 15-30cm이고 전체에 털이 없으며 밑에서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원산지
브라질 원산
형태
다년생 초본
크기
높이 15-30cm
+상세설명
개요
브라질 원산의 여러해살이풀로 관상용으로 심어 기른다. 줄기는 높이 15~45cm, 밑에서 가지가 갈라지고 털이 없다. 잎은 어긋나며, 일그러진 난형 또는 타원형으로 끝은 뾰족하고 가장자리는 붉은색이 돌며 불규칙한 톱니가 있다. 꽃은 4~10월에 붉은색, 흰색 등으...
국내분포
재배
해외분포
브라질(원산)
서식지/생육지
식재
형태
줄기는 곧추 자라며, 높이 15~45cm, 밑에서 가지를 치고 털이 없다. 잎은 어긋나며, 잎자루가 있다. 잎몸은 찌그러진 난형 또는 타원형으로 길이 5~10cm, 끝은 뾰족하고 가장자리는 붉은색으로 불규칙한 톱니가 있다. 잎 양면에 돌기가 있고 윤이 나며 햇빛을...
생태
여러해살이풀이다. 꽃은 4~10월에 핀다.
해설
베고니아속(Begonia)은 열대와 아열대지방에 1,000여 종이 분포한다. 본 종은 브라질 원산이며 꽃 색에 따라 여러 품종이 있고, 각지에서 관상용으로 심어 기른다. 주로 꺾꽂이로 번식 시키며, 실내에서는 사계절 꽃을 피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