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랑, 오렌지, 핑크, 로즈, 하양, 크림색과 두가지 색이 섞인 것 등 약 10가지 정도의 혼합씨앗입니다.
- 가지가 굵고 튼튼하며 많은 꽃을 피워 정원에 가꾸거나 절화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씨뿌리기
- 화단에 직파할 때는 4~6월 경 잘 손질된 모판에 6mm 깊이, 25cm 간격으로 씨앗을 심습니다.
- 싹이 날 때까지 흙을 촉촉한 상태로 유지해 주어야 하며, 너무 빽빽하게 싹이 나면 솎아줍니다.
- 1~4월에는 실내에서도 파종이 가능하며, 발아까지는 13℃에서 약 10~30일이 소요됩니다.
학명 : Papaver nudicaule
숙근꽃양귀비라고도 한다. 기후가 찬 곳에서 자란다. 높이 약 50cm이다. 잎은 모두 뿌리에서 나오고 가는 잎자루가 있다. 긴 타원형의 달걀 모양이며 가장자리에 톱니가 약간 있다. 깃처럼 깊게 갈라지고 연한 녹색이며 털이 난다.
꽃은 남쪽에서는 1∼3월, 북쪽에서는 4∼5월, 원산지에서는 7∼8월에 핀다. 원종은 노란색이지만 개량한 것은 흰색·빨간색 등 종류가 많다. 꽃 지름 6∼8cm이고 꽃잎은 4개이며 세로로 약간 주름진다. 열매는 긴 타원형이고 길이 2cm 정도이며 굳센 털이 난다. 번식은 어린 모종일 때 옮겨심기를 하거나 씨뿌리기로 한다.
꽃꽂이용이나 관상용으로 심는다. 중국 북부, 시베리아, 몽골 등지에 분포한다.
기르기
- 가을에 30~45cm 간격으로 정식해 줍니다.
- 양지바르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특별히 좋아하지만, 토질을 가리지 않고 잘 자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