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패랭이꽃 - 河原撫子(カワラナデシコ)の花 Dianthus superbus L. var. longicalycinus (Maxim.) F.N.Williams (Healing video)
식물명
구름패랭이꽃 (구름술패랭이꽃)
학 명
Dianthus superbus var. speciosus
영문명
과
석죽과
원산지
다년초여부
기타
꽃색
번식법
씨앗
잎종류
파종
1
2
3
4
5
6
7
8
9
10
11
12
개화
1
2
3
4
5
6
7
8
9
10
11
12
결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상세설명
분포지 : 함경남도및제주도
강원도 지방이나 함경남도의 높은 산지에서 자라는 구름패랭이꽃은 여러해살이풀이다. 줄기는 모여나고 곧게 서며 키는 30센티미터 정도이다. 연약하고 가는 꽃데에 여러 송이의 꽃이 달려 있는 모습이 청순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잎은 마주 나고, 기부는 줄기를 둘러싸며 톱니는 없다. 짙은 붉은색의 구름패랭이꽃은 줄기 끝에 피는데 꽃잎은 5장이고 수술은 10개 정도이다. 한방이나 민간에서 약재로 쓰고, 특히 씨앗은 이뇨작용이 있다. 높은 산의 조약돌이 많은 곳이나 장백폭포 아래와 같은 돌밭 등 메마르고 척박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이 꽃은 꽃잎이 실오라기 같이 가늘게 갈라져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상세설명
개요
우리나라 북부지방과 러시아, 일본, 중국에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높은 산의 풀밭에 자란다. 줄기는 모여 나고 곧게 자라며 높이 30cm에 달한다. 잎은 마주나고 선형 또는 선상 피침형, 밑은 줄기를 감싼다. 꽃은 6~7월에 보라색으로 피고 줄기 끝에 달리며 지름...
다른국명
구름술패랭이꽃
국내분포
북부지방
해외분포
러시아(극동), 일본, 중국(동북부)
서식지/생육지
높은 산의 풀숲
형태
줄기는 모여 나고 곧게 자라며 높이 30cm에 달한다. 잎은 마주나고 선형 또는 선상 피침형, 밑은 줄기를 감싼다. 꽃은 보라색으로 피고 줄기 끝에 달리며, 지름 4.5~5.0cm다. 꽃받침은 긴 원통형, 끝은 5갈래로 갈라진다. 포엽은 끝이 길어져서 꽃받침통의 ...
생태
여러해살이풀이다. 꽃은 6~7월에 피고, 열매는 7~8월에 익는다.
해설
본 종은 원변종(참술패랭이꽃, var. superbus)에 비하여 포가 타원형이며 꽃잎이 보다 넓고 큰 특징으로 구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