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식물도감 > 상세정보
네펜데스 , Nepenthes , 다년생 , Perennial Plant
네펜데스(Nepenthes)또는 벌레잡이통풀은 신대륙(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를 제외한 열대지역에 자생한다.
동남아를 중심으로 태평양의 섬들과 마다가스카르, 호주 일부, 그리고 인도에 자생한다. 네펜데스는 저산종과 고산종으로 분류되는데, 네펜데스를 키우려면 그 종의 서식지와 저•고산종인지를 확인하고 알맞게 키워야 할 정도로 까다로운 식물이다. 서식지인 곳은 대개로 열대우림(정글)이기에 저•고산종 상관없이 온실과 습도는 필수다. 미네랄을 흡수하지 못하므로 정수(정수기 물)를 줘야 한다. 위로 자라는 식물인데, 덩굴성이기 때문에 나무줄기와 같이 흡착할 수 있는 벽이 필요하다. (물론 땅을 기는 종도 있으므로 앞서 말했듯이 그 종에 대해 잘 알고 키울 것.) 배수가 잘 되고 비료기가 없는 흙에 심어야 한다. 온실의 습도가 높으면 물을 안줘도 된다. 가장 대표적인 식충식물 중 하나이다. 꽃은 암꽃과 수꽃이 피는데, 열매가 완전히 여물려면 6개월정도가 소요된다. 네펜데스의 씨는 가급적으로 신선할 때 심어야 발아율이 높다. 포낭의 물은 먹을 수 있지만, 벌레에 오염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 영어로는 Nepenthes, Pitcher Plant, Monkey Cup 등으로 불리운다.
10월 22일
벗풀 (Arrow-Head) - 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