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식물도감 > 상세정보
개나리자스민 , 캐롤라이나자스민 , Gelsemium sempervirens (L.) J.St.-Hil , Carolina jasmine , 허브 , Hurb , 다년생 , Perennial Plant
캐롤라이나자스민은 미국 서부지역 원산으로 잎과 꽃이 모두 아름다울뿐만 아니라 키우기도 무척 쉬운 상록성의 식물입니다. 많은 분들이 걸이 화분에 걸어 키우거나 키가 좀 있는 높은 화분에 심어 늘어 트리며 키웁니다. 또는 철 지짓대를 세워 투직의 타원형의 원구형태로 토피아리를 만들기도 합니다. 식물체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의 독성이 있어서 다량 섭취하면 치명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지를 절단할때 나오는 수액이 피부에 묻게 되면 알레르기성 체질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빛
연중 직사광선을 쪼여주고 키우면 무난히 잘 자라며 햇볕이 가장 따가운 한여름철의 기간 동안만 약간 반그늘지는 곳으로 옮겨주면 광택이 있는 예쁜 잎이 거칠어지지 않고 자라게 됩니다.
물주기
적당한 습도를 요구하는 식물이므로 화분의 겉흙이 마르면 줍니다. 건조보다는 과습에 약한 면이 있습니다.
온도
추위에 어즈정도 강한 편이어서 서리를 맞히지 않않을 정도의 온도면 저온에 의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토양
배수가 잘되는 토양이라면 그렇게 가리지 않는 편이나 유기질이 풍부하고 모래질이 섞인 토양이 보다 이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카리성 토양보다는 약산성 토양에서 잎이 보다 더 싱그럽게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름주기
성장이 멈추는 시기를 제외하고는 화분 가에 덧거름을 올려주고 한달에 한번정도씩 물비료를 규정농도보다 약간 더 묽게 희석하여 물주기를 대신해 줍니다.
번식
씨앗이나 삽목, 줄기휘묻이 방법에 의해서 합니다. 삽목은 봄철이 가장 높은 발근율을 보입니다.
분갈이
화분안에 뿌리가 가득 둘러차면 보다 큰 화분을 선택하여 새흙으로 갈아심어줍니다.
03월 29일
우엉 (Arctium) - 괴롭히지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