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친정엄마가 오셔서 한*식물원으로 이동하다 호밀을 본적이 없는 저때문에 행사한다는 소식을 듣고 갑자기 바뀐 장소 안성*랜드 정말 드넓은 벌판에 호밀과 유채꽃이 장관이엇어용~~
비가 온 다음날이라 선선한바람과 유난히 화창한 해가
오늘 저한테는 최고의 날이엇어요~~ㅉㅉㅉ
|
개요
유럽 지중해 원산이며 밭에 식용, 제유용 또는 관상용으로 재배하는 두해살이풀이다. 줄기는 높이 50~150cm이다. 잎자루는 위로 갈수록 짧아진다. 줄기잎은 깃꼴로 갈라지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줄기 위쪽의 잎은 밑이 귓불 모양으로 되어 줄기를 감싼다. 잎 앞면은 녹색, 뒷면은 분처럼 흰빛이 돈다. 꽃은 3~5월에 줄기와 가지 끝의 총상꽃차례에 피며 지름 1.0~1.5cm이고 노란색이다. 열매는 각과이고 원기둥 모양이다. 씨는 흑갈색이다. 우리나라 남부지방에서 재배하며,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식재한다. 우리나라 남부지방에서는 가을에 씨앗을 뿌리는 가을유채를 심고, 서울 등지에서는 봄유채를 심는다. 이 종은 무속에 비해서 잎은 홑잎이며, 꽃은 노란색이므로 구분된다. 최근 유채기름은 바이오디젤 원료로서 수요가 늘고 있으며, 중국, 캐나다, 인도 등지에서 대량으로 재배한다. 관상용으로 심으며, 잎과 줄기를 식용하고, 종자는 기름을 짠다.
형태
두해살이풀이다. 줄기는 높이 50~150cm이다. 잎자루는 위로 갈수록 짧아진다. 줄기잎은 깃꼴로 갈라지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줄기 위쪽의 잎은 밑이 귓불 모양으로 되어 줄기를 감싼다. 잎 앞면은 녹색, 뒷면은 분처럼 흰빛이 돈다. 꽃은 줄기와 가지 끝의 총상꽃차례에 피며 지름 1.0~1.5cm이고 노란색이다. 열매는 각과이고 원기둥 모양이다. 씨는 흑갈색이다.
국내분포
남부지방(재배)
해외분포
유럽; 전 세계(식재)
생태
꽃은 3~5월에 핀다.
이용및활용
관상용으로 심으며, 잎과 줄기를 식용하고, 종자는 기름을 짠다. 유채기름은 카놀라유(canola)라 하여 식용하는데, 바이오디젤 원료로서 수요가 늘고 있으며, 중국, 캐나다, 인도 등지에서 대량으로 재배한다.
해설
남부지방에서는 가을에 씨앗을 뿌리는 가을유채를 심고, 서울 등지에서는 봄유채를 심는다. 무속(Raphanus)에 비해서 잎은 홑잎이며, 꽃은 노란색이므로 구분된다. 씨앗으로 기름을 짜기 위해 재배하는 식물이다.
유채꽃, , BrassicaNapus, 이년생, BiennialPlant, 십자화과, 월동, 야생화
10월 23일
흰 독말풀 (Thom Apple) - 경애
고창에도 청보리밭이 있는데 안성에도 있네요.
처음 알았네요. 제대로 힐링 하셨을듯요.
네~~다음 부터는 장소는 그냥 다 적어놓겟습니다
완젼완젼요
기분 최고였어요^^
참고로 안성팜랜드입니당~^^
눈피로가 확 가시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