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전인 2017년에 파종하였던 사막의 장미
굵기는 보기 좋을 정도의 상태이고 올해부터 첫 개화를 시작했습니다.
씨앗 파종부터 개화까지 4년의 시간이 소요되네요.
몇년전에 파종해서 바쁜 일 때문에 다 죽이고 이번에 다시 도전
이번엔 다 살려서 이쁜 꽃들도 보고 이쁜 모양도 만들생각으로 다시 구매~
사진대로 꽃피우진 않겠지만 적어도 비슷한 모양은 나오겠지 하는 생각으로 이름표 다 달고 12개씩 식재
귀여운 아이들 물러지지 않고 다 살아 남기를 그만큼 애정를 쏟을 생각이다.
1819년 아프리카와 아라비아 에서 들여옴
온대지역에서 관엽식물입니다.
수많은 품종들이 있으며 아데니움은 씨앗은 부모형질을 그대로 유전되지 않기 때문에
품종 고정을 위해서는 접목을 하고 있으며 삽목시에는 목대가 커지지 않아 추천하지 않는다.
대부분 분재로 키워지고 있으며 대부분 협죽도과 식물이 독성이 있듯 이 식물도 독성이 있어서 아프리카에서 독 화살에 사용됩니다.
건조기에는 낙엽이 지고 온도가 맞으면 연중 개화를 한다.
다육이과로 물빠짐이 좋은 흙(강모래 50%, 밭흙 30%, 부엽토 20%)에서 건조하게 키워야하며 물은 한달에 1-2번 정도가 적당하다.
과습시 쉽게 물러져 죽는다.
생육최저온도는 10'C 내한성은 없기 때문에 겨울에 난방은 필수다.
생육최적 온도는 16~30'C이며 태국에서 다양한 품종이 개발되고 판매되고 있다.
품종은 크게 5종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Adenium arabicum Balf.f. = A. obesum
Adenium boehmianum Schinz - ( 나미비아 , 앙골라 )
Adenium multiflorum Klotzsch. (남부 아프리카, 잠비아 남부에서)
Adenium obesum ( Forssk. ) Roem. & Schult. - 세네갈에서 소말리아까지, 그리고 아라비아 반도에서 널리 퍼져있다.
Adenium oleifolium Stapf - 남아프리카 공화국, 보츠와나, 나미비아
Adenium swazicum Stapf (동부 남아프리카 공화국)
석화, 사막의 장미, 아데니움, Adenium, Adenium obesm, 다년생, PerennialPlant, 협죽도과, 다육, 아열대, 성장, 석화성장
08월 11일
등록 닫기
아주 이쁩니더.
그리고 더운 날씨엔 물 자주 주면 잘 커요. 단, 추울때만 주면 과습으로 녹아요.
드뎌 예쁜꽃을 보셨군요 ㅎㅎ
요아인 꽃보면 자꾸만 도전하고프게 만들어욤 ㅠㅠ